본문 바로가기
건강

땀띠 원인, 땀띠 증상, 땀띠 치료, 땀띠 예방법, 땀띠에 좋은 음식과 땀띠에 나쁜 음식, 땀띠에 좋은 영양제 2가지 추천

by 지식주의 2023. 10. 17.
반응형
 

지식주의(필수품)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하세요!

linkon.id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땀띠 원인, 땀띠 증상, 땀띠 치료, 땀띠 예방법, 땀띠에 좋은 음식과 땀띠에 나쁜 음식, 땀띠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지식주의(필수품)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하세요!

linkon.id

 

 

땀띠란? 피부에 있는 땀샘에서 나오는 땀이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 갇혀서 생기는 발진입니다. 땀띠는 유아나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염증이 심해지거나 감염되면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Image by brgfx on Freepik

 

 

※ 땀띠의 원인

 

▶ 열

▶ 높은 습도

▶ 심한 운동

▶ 스트레스

▶ 주변환경

▶ 자외선 노출

▶ 피부세균

▶ 당뇨병, 등

 

 

 

 

 땀띠의 증상

 

▶ 붉은 발진

▶ 물집

▶ 가려움증

▶ 따가움

▶ 고름, 등

 

 

 

 

 땀띠의 치료

 

대부분의 경우 땀띠는 자연 치유됩니다. 즉,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땀띠가 점차 사라지며 별도의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심한 가려움증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등 약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땀띠 예방법

 

 

시원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생활하세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하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있으세요. 습도가 높으면 땀이 증발하지 못하고 피부에 남아서 땀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이 좋고 헐렁한 옷을 입으세요. 면 같은 소재의 옷을 선택하고, 몸에 달라붙지 않는 옷을 입으세요. 옷과 피부 사이에 공기가 잘 통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강도 높은 신체 활동을 피하세요. 운동이나 하이킹 같은 활동은 체온을 높이고 땀을 많이 분비하게 합니다. 이런 활동은 땀띠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좋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낮 시간에는 실내에서 쉬고, 저녁 시간에 가벼운 활동을 하세요.

 

자주 목욕하세요. 목욕을 하면 피부에 남은 땀과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누는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서 비누 대신 물로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후에는 타올로 문질러 닦지 말고 자연 건조를 시키세요.

 

파우더를 사용해 피부를 건조하게 유지하세요. 베이비 파우더, 등을 땀띠가 있는 부위에 발라주면 습기를 흡수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샤워 후에 파우더를 바르세요.

 

신선한 공기를 쐬세요. 가능하면 매일 같은 옷을 입지 않고, 자주 갈아입으세요. 옷에 습기가 남아있으면 땀띠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에는 일어나서 엉덩이 아랫부분을 환기시켜주세요.

 

 

 

 

 땀띠에 좋은 음식

 

 

1. 오이

 

오이에는 비타민c가 있어 피부에 좋고 수분이 풍부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또 오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열을 진정시켜 땀띠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수분이 풍부한 과일

 

수박, 멜론, 포도, 오렌지, 등 수분이 풍부한 과일은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고, 체온을 낮추고, 땀띠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레쉬팜 간편 수박

COUPANG

www.coupang.com

 

 

3. 식물성 식품

 

채소, 과일, 견과류, 콩류, 곡류, 등에 있는 식물성 식품은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제, 등을 제공하며, 식물성 식품은 열량이 낮고 소화가 잘 되어 체온을 낮추고 땀 분비를 줄여줍니다.

 

 

 

 

4. 물

 

물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체온을 조절하며,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필요합니다. 땀띠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띠에 나쁜 음식

 

 

1. 동물성 식품

 

고기, 계란, 우유, 치즈, 등 동물성 식품은 열량이 높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체온을 높이고 땀 분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동물성 식품은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이 많아 염증을 유발하고 피부 건강에 해롭습니다.

 

 

 

 

2.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피부에 열을 발생시키고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카페인이나 술

 

차, 커피에 있는 카페인이나 술은 체온을 높이며 수분 배출을 촉진해서 땀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땀띠에 좋은 영양제

 

 

# 비타민

 

비타민 C는 피부에 필요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피부의 염증과 손상을 줄여줍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항산화제로서 피부의 염증과 손상을 줄여줍니다. 또, 비타민 B3는 피부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B3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염증과 손상을 줄여줍니다.

 

 

종근당건강 원데이21 멀티비타민 & 미네랄 60정, 2통

COUPANG

www.coupang.com

 

 

# 아스코르빈산

 

아스코르빈산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어그린 아스코르빈산 메가비타민C 3000 3개월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글을 참고해서 땀띠를 예방하고 관리하며 건강한 피부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지식주의(필수품)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하세요!

linkon.id

 

반응형